MBC NEWS : Psy 'Gangnam Style' High Speeds Its Way Up to #1 on iTunes USA Chart
Saturday, September 15, 2012 at 10:04PM
DFSB Kollective in Media Interviews

Psy 'Gangnam Style' Chart Climb
싸이 '강남스타일' 美아이튠즈 1위‥"길을 비켜라”

◀ANC▶

이렇게 '강남스타일'은 미국 온라인 음악시장에서 80%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미국 아이튠즈 음원 차트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신지영 기자입니다.

◀VCR▶

사그라지지 않는 열풍은 아이튠즈마저 점령했습니다.

아이튠즈는 애플이 만든 음원 및 콘텐츠 판매 사이트로, 미국 온라인 음악시장에서는 80%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수의 한국어로 부른 노래가 이 차트에서 1위에 오른 건 처음으로 매우 이례적입니다.

이미 싸이는 각종 TV프로그램에서 톱스타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유명인사.

◀SYN▶

싸이 "한국에서 온 싸이입니다. 반갑습니다."
엘렌(진행자) "싸이입니다! 우린 당신 팬이에요!"

미국 주요 방송사로부터의 잇따른 러브콜이 음원 판매 기폭제가 됐다는 분석입니다.

싸이가 차트에 진입한 건 지난달 27일로, 톱 10에 진입하는 데는 2주 넘게 걸렸지만, 최정상에 오르는데 걸린 시간은 불과 이틀입니다.

이제는 유명세와 더불어 상당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지난 4일 저스틴 비버가 소속되어 있는 아일랜드 레코드와 계약을 맺으며 정식 미국 진출을 준비 중인 싸이에게는 반가운 일입니다.

Bernie Cho (President of DFSB Kollective : K-Pop Export Specialist)
◀SYN▶

버니 조/DFSB콜렉티브 대표, K-POP 해외유통 전문가
"싸이에게는 SNS에서의 인기를 온라인 비즈니스로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강남스타일 신드롬.

시작은 우스꽝스러운 뮤직비디오에 대한 호기심이자 해프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미국 음반 시장을 뒤흔드는 돌풍의 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MBC뉴스 신지영입니다.

CLICK to watch news video

Article originally appeared on DFSB Kollective (http://dfsb.kr/).
See website for complete article licensing information.